주변관광지

홈home > Tour guide > 주변관광지
성읍 민속 마을 성읍리(城邑里)는1984년 6월7일 중요 민속자료 제 188호 지정 되었고. 원래 제주특별자치도가 방위상 3현으로 나뉘어 통치되었을때(1410~1914) 정의현(旌義縣)의 도읍지였던 마을로서 제주특별자치도 동부 중산간지대 마을의 특징이 잘 남아 있습니다

입장료, 주차료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산일출봉 성산 일출봉은 서귀포시 성산읍 에 있는 산으로 높이 182m.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이며 10만년전 바다 속에서 수중폭발한 화산체 입니다. 중기 홍적세 때 분출된 화산인 성산봉은 커다란 사발모양의 평평한 분화구가 섬 전체에 걸쳐 있습니다. 3면이 깎아지른 듯한 해식애를 이루며, 분화구 위는 99개의 바위 봉우리가 빙 둘러 서 있습니다 그 모습이 거대한 성과 같다 하여 성산이라 하며, 해돋이가 유명하여 일출봉이라고 합니다.
승마장 제주여행의 필수 코스가 된 승마.
천혜의 자연조건속에 위치한 제주의 드넓은 초원에서 말을 타고 승마를 즐긴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색다른 매력의 여행이 될것입니다.
수려한 자연경관과 오염되지 않은 자연속에서 한라산의 푸른 초원을 질주하면서 즐기는 승마는 잊을 수 없는 추억거리로~

천연기념물인 제주의 조랑말은 개량마에 비해 몸집이 작지만 힘이 세고 성품이 온순해서 승마감이 좋습니다.
승마체험은 생동감을 느낄 수 있는 체험관광의 대명사로서 누구나 쉽게 승마를 즐길 수 있도록 친절 하게 숙련된 조교사들이 여러명 있어 어린아이도 쉽게 승마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한라산 한라산은 제주특별자치도에 있는 해발 1,950m 휴화산으로 제주도의 상징이자 순상화산의 중심봉우리이며, 남한에서 가장 높은산으로 금강산.지리산과 함께 삼신산이라 불러 왔습니다. 예전엔 부악, 원산,진산,선산.두무악,부라산,영주상,혈망봉으로
다양하게 불렸으며. 백록담은 흰 사슴이 물을 먹는 곳이라는 뜻입니다
뛰어난 경관과 지질학 · 생물학적 가치로 인해 2002년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2007년 세계자연유산, 2010년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받았습니다
에코랜드 에코랜드 테마파크는 1800년대 증기기관차인 볼드윈 기종을 모델화하여 영국에서 수제품으로 제작된 링컨 기차로 30만 평의 곶자왈 원시림을 기차로 체험하는 테마파크입니다. 30만 평의 곶자왈 부지에 기찻길을 놓고 호수를 만들어 자연생태체험도 하고 산책 및 피크닉도 할 수 있도록 꾸며 놓았습니다. 영국에 특별주문 제작한 빨간색 기차는 총 7대가 운행되고 있으며, 기차 여행을 즐기는 동안 신비의 숲 곶자왈에서 서식하는 곤충과 동물 그리고 다양한 식물을 체험 할 수 있습니다. 에코브릿지, 에코풍차, 피크닉가든, 키즈타운, 에코로드, 송이맨발체험, 수상카페, 토핑어리 등 보고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하절기] 첫차 08:30 / 막차 18:00
[동절기] 첫차 08:40 / 막차 17:00

※ 기차운행간격 7~12분
※ 막차 시간은 일몰에 따라 변경 가능
※ 매표는 마지막 기차시간 출발 10분전까지 가능
제주절물자연휴양림 제주시 봉개동에 있는 자연휴양림에는 전망대, 등산로, 순환로, 산책로, 야영장 등의 편의시설과 체력단련시설, 어린이놀이터, 민속놀이시설 및, 야외교실, 자연관찰원, 교육자료관, 임간수련장 등의 교육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잔디광장 중앙에 금붕어가 헤엄치는 연못이 있고, 제주시가 지정한 제1호 약수터가 있다 .휴양림에서 40~50년생 삼나무가 전체 수림의 약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주변에 용암동굴인 만장굴, 기생화산인 산굼부리와 고수목마, 비자림, 몽도암관광휴양목장, 성판암 등의 관광지가 있습니다.
표선해수욕장 서귀포시 표선면 표선리에 위치한 표선해수욕장은 썰물 때에는 원형의 백사장을 이루고, 밀물 때에는 수심 1m 내외의 원형 호수처럼 되어 때에 따라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물이 빠진 단단한 백사장은 아이들이 놀기에도 알맞은 곳입니다. 백사장 길이 200m, 수심 1m 내외로 정면으로 볼 수 있는 일출이 유명하며, 백사장 모래는 조개껍데기가루로 형성된 것인데 신경통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모래찜질을 하면 특효를 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년 8월이면 천혜의 아름다운 표선백사장을 소재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알찬 내용이 담긴 표선해변백사 대축제가 개최되고 있으며. 편의시설로는 야영장, 주차장, 탈의장, 샤워장이 있습니다.
산굼부리 산굼부리 분화구 용암이나 화산재의 분출 없이 폭발이 일어나 그 구멍만 남게되는 마르형 분화구로 한국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아주 희귀한 형태입니다.
산굼부리 분화구 안에서 자라는 식물들은 같은 제주도에 있는 식물과도 격리 관리 하며 식물 분포 연구에 귀중한 자료이며 동시에 진기한 형태의 분화구는 지질학 연구에 귀중한 자료가 됨으로 천연기념물 제 263호로 지정 보호되고 있습니다.
사려니숲길 제주시 숨은 비경 31 중 하나로 전형적인 온대성 산지대에 해당하는 숲길 양쪽을 따라 졸참나무, 서어나무, 때죽나무, 산딸나무, 편백나무, 삼나무 등 다양한 수종이 자라는 울창한 자연림이 넓게 펼쳐져 있습니다.
사려니 숲길은 주변에 물찻오름. 말찻오름. 거린오름. 사려니오름 등 오소리와 제주족제비를 비롯한 포유류, 팔색조와 참매를 비롯한 조류, 쇠살모사를 비롯한 파충류 등 다양한 동물도 서식하고 있고
훼손되지 않은 청정 숲길로 트래킹을 좋아하는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명소입니다.
섭지코지 섭지코지의 코지는 바다로 돌출되어 나온 지형을 뜻하는 곶의 제주 방언입니다. 섭지코지가 시작되는 지점인 신양해수욕장에서부터 바다로 뻗어나간 길이가 약 2㎞에 이르며 너무나 유명한 성산일출봉이 지척에 있어 섭지코지를 스쳐 지나기 쉬우나 해안절경을 즐기기로는 제주에서 첫손에 꼽힙니다. 영화나 드라마 배경으로 가장 많이 등장한 곳이기도 한데, 영화 「단적비연수」, 「이재수의 난」, 드라마 「올인」 등이 섭지코지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주차요금 : 1000원 / 승합차 2000원
아쿠아프라넷 아쿠아플라넷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해양생태계의 모습을 볼수 있는 곳으로 아쿠아플라넷 종합권 구매시: 아쿠아리움(수족관), 오션아레나(공연장), 마린사이언스(과학관) 3개관을 모두 관람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버전